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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산 킨텍스에서 11월 13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는 지스타 2008에서 넥슨(대표 권준모)의 온라인 액션게임 '드래곤네스트'의 체험 버전이 공개됐다. '드래곤네스트'는 동화처럼 깔끔한 그래픽과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시원시원한 콤보를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인 게임으로 많은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을 얻기도 했다.
완성 버전이 아닌 체험 버전인 관계로 워리어와 아처, 두 가지 캐릭터로만 플레이가 가능했으며 각 캐릭터 당 6가지의 스킬만을 사용할 수 있었다. 입장 지역 역시 두 종류의 던전에 만 입장이 가능하며 파티 플레이가 불가능 한 것과 같이 여러 제약이 있었지만, 드래곤 네스트의 게임 분위기를 파악하는 데에는 무리가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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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거리의 전투에서 장점을 보이는 워리어는 기존의 액션 게임에서 묘사되어 온 전사 계열의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공격 하나하나가 큰 대미지를 주는 캐릭터였다. 스킬의 경우는 1:1 상황에서 효과적인 기술들이 주를 이루고 있어서 파티 플레이 시에 대미지 딜러의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였다.
플레이를 할 수 있는 또 다른 캐릭터인 아처는 원거리의 적을 화살로 쏴서 맞춘다는 캐릭터의 특성과 키보드의 W,S,A,D 키와 마우스를 이용하는 '드래곤네스트'의 조작법이 맞물려서 흡사 FPS 게임을 즐기는 기분으로 플레이 할 수 있었다. 특히 화살이 적에게 명중할 경우, 게이머가 체감할 수 있는 타격감이 훌륭하다는 점도 아처 캐릭터를 즐기면서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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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체험 버전에서 알 수 있는 게임의 전반적인 느낌은 속도감이 뛰어나다는 것이었다. 근접 전투에 특화된 워리어를 플레이 할 경우는 물론이고, 일반적으로 긴 사정거리를 가진 대신 느린 이동속도를 지닌 것으로 묘사되는 아처로 플레이를 할 때도 스피디하게 전투를 즐길 수 있었다.
한 던전을 플레이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10분 내외로, 한 던전을 클리어하고 다음 던전에 진입하기까지 적절한 긴장감을 유지하며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다. 각 던전의 끝에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도 게이머의 공격을 많이 받으면 들고 있던 방패가 깨지는 등, 전반적으로 전투 자체의 즐거움을 살리는 데에 제작진이 공을 들인 모습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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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가끔 게이머의 공격이 분명히 적에게 닿았음에도 헛방을 치게 되는 경우가 발생했다. 또한 게이머의 캐릭터가 한 번 쓰러졌다가 일어나는 데 걸리는 시간이 게임의 전박전인 템포에 비해서 길다는 점과 기상 자세에서 적의 공격을 받으면 다시 쓰러지는 경우가 발생한다는 점은 게임의 밸런스를 위해 수정해야 할 부분이 아닌가 생각한다.
2009년 서비스 시작을 목표로 개발 중인 '드래곤네스트'는 이번 지스타 2008에서 게이머들의 기대를 높일만한 모습을 보여줬다. 더욱 다양하고 화려한 스킬과 속도감 있는 액션으로 나타날 '드래곤네스트'를 기대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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