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11. 6. 18:28

KFSA, 게임판타지 도서전시회 행사 개최

KFSA(가칭, 한국 판타지 스토리텔링 협회)는 지난 10월31일과 11월1일 양일간 대구 메트로센타에서 열린 e-fun 2008에서 게임판타지 도서전시회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국내 스토리텔링 분야의 가능성과 판타지소설 장르문학의 홍보의 일환으로 진행한 것으로, 게임 판타지 소설 대장장이 지그를 비롯한 판타지 소설 400여종과 넥슨, 게임하이, YNK코리아의 게임관련 도서 100여종도 함께 전시회에 참여하여 성황리에 진행하였다.

한편 KFSA의 '게임판타지 도서전시회' 행사에는 가우리(작품:강철의 열제), 홀로선별, 선무천우, 최동환, 김현우를 비롯한 판타지소설의 유명작가 8명의 팬 사인회도 함께 개최되었다. 뿐만 아니라, 행사 당일에는 수 십 여명의 동료작가들과 e-fun 행사에 참여한 대구지역의 많은 시민들이 함께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KFSA의 정식사단법인 출범을 준비하고 있는 최동환 씨는 "게임판타지 소설은 연재사이트 조아라에서 붐을 일으킨 장르로 온라인게임 종주국인 한국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소재이면서도, 동시에 다른 나라를 비롯한 국내 시장에서도 발전 가능성이 높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KFSA측은 게임판타지 소설을 비롯한 순수 한국산 스토리텔링 산업의 발전 가능성을 더 알리기 위해서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