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5. 30. 18:45

27만원짜리 최고가 키보드 '리얼포스 86'

일본 토프레 리얼포스 키보드의 새로운 모델인 '리얼포스86'이 국내에 출시된다. 리얼포스 키보드는 비싼 가격에도 불구, 특유의 키감으로 마니아 층이 형성되어 있는 제품이다.

리얼포스 및 해피해킹 키보드의 국내 판매를 담당하는 레오폴드(대표 강산 www.leopold.co.kr )는 리얼포스 86을 정식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리얼포스 86은 표준 키보드의 배열을 유지하면서 우측 숫자 키패드는 삭제한 이른바 텐키레스 키보드라 불리는 제품이다. 텐키레스 키보드는 일반인에게는 다소 생소한 디자인이만 조작이 편하고 가로 길이가 짧아져 마우스를 조금 더 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숫자 키패드를 거의 사용할 필요가 없는 게이머 및 개발자에게 이상적인 키보드 형태로 알려져 있다.

리얼포스 86은 키보드 형태 외에도 기존 '리얼포스 101'과 다른 여러 가지 다양한 사양을 추가했다. 리얼포스 101이 PS/2만 지원했던 반면 리얼포스 86은 USB를 기본으로 지원하는 것.

또한 딥스위치 조작을 통해 좌측 Ctrl과 Caps 키의 위치를 서로 교환할 수 있으며, 그 외 좌측 Ctrl과 우측 ALT 사이의 위치 교환, 윈도우 키 및 컨텍스트 키 활성, 비활성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정전 용량 무접점 방식과 N키 롤오버(무한입력), 염료 승화 키캡 채택 등은 리얼포스 101과 동일하다.

제품 가격은 27만원이다.
한편 리얼포스 86은 키보드 전문 커뮤니티 키보드매니아( www.kbdmania.net ) 회원을 대상으로 한 예약 판매에서 360개 세트가 모두 판매되는 등 호응을 얻은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