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7. 20. 10:46

해피해킹 프로 2 (Happy Hacking Professional 2)

작지만 강력한 HHKB Pro 2!

 

겉모습은 깜찍한 미니키보드이지만 성능만큼은 일품이네요 ^^;

 







토프레 리얼포스 86과 간단히 비교촬영 해봤습니다.


다소 투박한 86과는 비교되는 앙증맞은 모습이 너무 맘에 들었습니다.






어느분께서 해피 프로를 아래처럼 다른 키보드에 올려놓고 찍으신 분이 있길래 저도 한번 찍어봤어요~




사용자 방향으로 아래쪽에 Fn 키 조합시 사용되는 키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무각 쓰시는 분들은 저 부분이 기억이 안나서 고생들 하신다네요 ㅋ






매니아를 설레이게 하는 강렬한(?) HHKB Professional 2 로고



리얼포스 86해피가 온뒤로 박스안에서 고이 잠들어 있습니다. 요즘은 겜방 같은데서 키보드 쓸때마다


자꾸만 저도 모르게 새끼손가락이 Fn 키를 찾고 있습니다 @.@;


중독성이 과분한 미니키보드. 방향키가 다소 불편하다고 하지만 방향키로 손을 옮기는 동선이 상당히 줄어들기 때문에


익숙해지면 왜 편한지 알게 됩니다.  물론 레이싱 겜에서는 쥐약이지요 ㅎㅎ


비주얼 스튜디오 사용자들은 F1~F12 키를 Ctrl 키와 Shift 키 동시조합을 자주 사용하는 관계로


손가락 찢기 운동이 자주 필요하다는 걸 감안하셔야 합니다. 어떤 분은 손가락 요가라고 표현하시더군요 ㅎㅎ



일단 스펙상 리얼과는 다르게 차등키압이 아닌 45g 균등키압이라고 나오는데


실제로 눌러본 바에 의하면 Fn 키의 키압은 확실히 일반키들에 비해 가볍게 눌러지네요.


하여튼 정말 맘에 드는 키보드입니다. 가끔 컴퓨터를 켜놓고 멍하니 키보드를 바라보기도 할 정도로 ^^;

 

펌) http://blog.naver.com/hideworks/100052412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