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10. 23. 18:00

한게임, ‘테트리스’ 오픈



- 전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게임의 대명사, 테트리스’ 오후 3시 서비스
- ‘테트리스’로 가족과 함께 즐기는 건전한 게임 문화 확산 기대

NHN㈜(대표이사 사장 최휘영)의 게임 포털, 한게임은 유저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는 캐주얼 게임 ‘테트리스’가 금일 오후 3시부터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23일 밝혔다.

‘테트리스’는 전세계적으로 사랑 받고 있는 게임의 대명사로, 4개의 정사각형이 연결된 블록, ‘테트리미노’를 조작해 가로 라인에 채워 넣으면 해당 라인이 매트릭스에서 사라지면서 점수가 올라가는 게임이다. 손쉬운 조작 방식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히 즐길 수 있으며, 게임을 거듭할수록 플레이 재미가 증가한다.

한게임에서는 ‘테트리스’의 온라인 서비스를 위해 게임 기획과 디자인, 사운드, 클라이언트 등 온라인 버전의 작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새로워진 게임 플레이 방식과 더불어 해상도를 대폭 높여 보다 뛰어난 그래픽을 선사하는 한편 ‘싱글 모드’와 ‘패밀리 서비스’ 등 다채로운 게임 시스템도 전격 공개한다.

특히 유저의 실력에 따라 내공이 가감되는 ‘테트리스 등급제’를 도입해 플레이어들의 도전 의식을 고취하는 동시에, 최대 200명까지 지인과 ‘패밀리’를 맺을 수 있는 커뮤니티 시스템인 ‘테트리스 패밀리’ 서비스로 가족 및 친구들과 게임을 함께 플레이 하는 재미를 더욱 배가시켰다.

NHN 서현승 캐주얼게임 사업부장은 “한게임에서는 테트리미노가 떨어지는 속도 및 이동 속도 등 전반적으로 게임의 속도를 높임으로써, 조작은 간단하지만 아슬아슬한 긴장감 있는 플레이를 선사할 것”이라며 더불어 “한게임의 ‘테트리스’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건전한 게임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게임에서는 ‘테트리스’ 서비스에 맞춰 게임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가수 신혜성 씨 등이 참여한 ‘테트리스 OST’(Original Sound Track)의 12곡 전곡의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테트리스 홈페이지: http://tetris.han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