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8. 1. 19:41

플레이플닷컴, 방송 장르 '게임+음악'으로 확장

온미디어(대표 김성수)는 자사의 인터넷 방송 플렛폼 '플레이플닷컴'에서 사업 및 방송 영역을 음악 장르로 확장하며 아마추어 노래 배틀 '플레이플 쏭 컨테스트 셋~넷~!'을 개최한다고 금일(29일) 밝혔다.

'플레이플 쏭 컨테스트 셋~넷~!'은 플래툰(조) 방식으로 진행되는 '노래 대결'. 8명이 하나의 플래툰을 이뤄 각 플래툰 안에서 8강 토너먼트 대결을 펼친 후 각 플래툰 별 우승자가 '툰짱'이 되어 다른 플래툰의 '툰짱'과 자웅을 겨루게 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3만원의 가상 머니가 지급되는데, 패자는 승자에게 상금을 빼앗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툰짱끼리의 대결에서는 패자가 획득 상금의 반을 승자에게 빼앗기고 최종 우승자는 50만원의 상금을 거머쥐게 된다. 심사는 시청자 투표와 보컬 양성 학원 '보이스 이펙트'의 원장 조홍경, 객원 심사위원 점수 합산으로 이뤄진다.

'플레이플 쏭 컨테스트 셋~넷~!'은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올 가을께 대규모의 시즌제 대회로 진행할 예정이다. 美 FOX TV의 간판 프로그램인 '아메리칸 아이돌'처럼 아마추어 노래 고수들에게 최고의 데뷔 무대가 되도록 프로그램을 육성시켜나가겠다는 것이 제작진의 설명이다.

플레이플닷컴 신동호 총괄 팀장은 "미디어2.0 플렛폼이란 이름에 걸맞게 좀더 다양한 참여를 이끌어 내고자 플레이플닷컴의 컨텐츠를 게임 외에도 음악으로 확장하려 한다"며 "향후 장르의 추가 확장으로 더욱 많은 이들이 즐길 수 있는 문화 공간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플레이플 쏭 컨테스트 셋~넷~!'은 웹 캠을 소지한 10-30대 남녀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오는 8월3일까지 플레이플닷컴 홈페이지( playple.com )에서 할 수 있다.

한편, '플레이플 쏭 컨테스트 셋~넷~!'은 오는 8월5일부터 2주간 화, 목요일 밤 9시, 플레이플닷컴을 통해 방송될 예정으로, 진행은 남성 2인조 그룹 '원 투'의 송호범, 오창훈이 담당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