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9. 6. 09:29

카르마2, CBT 사이트 오픈 및 CBT 테스터 모집

"'카르마온라인'의 향수에 젖어있는 게이머들이여, '카르마2' CBT 사이트로 모두 모여라!"

온라인 FPS게임 선도기업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는 4일, 전 세계 최초 온라인 FPS 게임인 '카르마 온라인'의 후속작 '카르마2'의 클로즈 베타 테스트(이하 CBT) 공식 사이트(www.karma2.co.kr)를 오픈했다.

'카르마2'는 티져사이트가 오픈한지 한 달여 만에 누적회원가입자수 6만 명을 돌파하는 등 게이머들의 뜨거운 관심을 한 몸에 받아 왔다. 이에 드래곤플라이 측은 CBT 사이트 오픈과 함께 본격적인 CBT 준비에 착수한다는 입장이다.

'카르마2' CBT 사이트는 게임 개발에 대한 흥미진진한 비하인드 스토리가 담긴 개발노트를 비롯해, 카르마2의 게임정보 등 관련된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CBT 사이트 오픈과 함께 9월 4일부터 22일까지 18일간 CBT 테스터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CBT 테스터로 신청하려는 게이머들은 '카르마2' 사이트를 방문해 '카르마2 정찰병 모집' 배너를 클릭한 후 신청양식을 작성하면 된다.

CBT 사이트를 통해 신청한 가입자 중 테스터를 선발해 오는 24일 CBT 사이트를 통해 명단을 공개할 예정이며, 본격적인 CBT는 9월말 실시될 예정이다.

한편, CBT 테스터 모집과 함께 '카르마2 테스트 PC방 모집' 이벤트도 병행된다. CBT사이트에서 참가신청을 한 PC방을 대상으로 100개를 선정하여, 신청된 PC방 중 추첨을 통해 카르마2 고급 마우스패드 등 다양한 경품도 함께 지급될 예정이다.

선정된 '카르마2테스트PC' 방에서는 PC방 이용자들이 별도의 테스터 신청 없이 '카르마2' CBT를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을 줄 예정이다. '카르마2 테스트PC방'은 24일 발표가 될 예정이며, 24일 이후CBT 사이트의 '우리 지역 PC방 찾기'를 통해 가까운 지역의 '카르마2 테스트 PC방' 검색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CBT에 참여할 수 있다.

드래곤플라이 퍼블리싱사업 부문 박정필 본부장은 "오늘 오픈한 CBT 사이트는 게임플레이를 위한 유용한 정보 공유를 위한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라며 "전작의 재미요소를 한껏 살린 '카르마2'의 CBT 테스터 모집에도 게이머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카르마 2'의 전작인 '카르마 온라인'은 2차 세계대전을 무대로 한 FPS 게임으로, 과거와 미래를 넘나드는 방대한 스케일과 짜임새 있게 구성된 스토리 등을 자랑한다. 전장의 느낌을 생생히 전달하는 3차원 사운드 등으로 2002년 서비스 당시에는 누적가입자 1200여만명과 동시접속자 9만 명이라는 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또한, 7만5000여개의 클랜이라는 이례적인 숫자를 기록하며 온라인 FPS게임시장의 붐을 선도한 게임이다.

이에 '카르마 온라인'의 후속작인 '카르마 2'는 컨트롤의 재미, 스피디한 게임진행, 다양한 무기체계 등 전작의 재미요소를 계승하고 보완하여 보다 완벽한 '카르마' 스타일의 FPS게임이 되는 것을 지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