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9. 20. 09:38

중동 최초의 게임쇼, '두바이 월드게임엑스포 2008' 개최


두바이 전시컨벤션사 인덱스 홀딩은 아랍에미리트 정부의 공식 후원을 받아 10월28일부터 30일까지 두바이에서 중동 및 걸프 지역 최초로 게임 전시회 '두바이월드게임엑스포 2008'을 개최한다고 금일(19일) 밝혔다.

중동지역에서 최초로 열리는 게임전시회 '두바이 월드게임엑스포'는 중동 및 걸프지역, 북아프리카를 아우르는 게임 관련 업체들이 행사에 참여하며 국내 게임업체의 참가가 예정되어 있다.

현재 중동의 게임시장은 게임 산업의 붐이 막 조성되기 시작하는 단계이며, 인구의 52%이상이 유소년층으로 게임시장은 해를 거듭하며 고속 성장을 하고 있다.


'두바이 게임엑스포 2008'은 노키아가 공식 후원하며 닌텐도, 마이크로소프트, Etisalat, 두바이 최초 온라인게임 퍼블리셔 '게임파워7', Emirates Science Club - Young Inventors, SFS, Al Manara Innovations 등 다수의 게임사들의 참가가 예정되어 있다. 국내 게임사 중에서는 소프트닉스가 참가하며 WCG와의 대외협력으로 WCG 중동지역 리그 'Dubai World Game Championship'도 병행하여 진행된다.

'두바이 월드게임엑스포 2008'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gameexpo.ae)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한국어, 영어, 일본어로 작성된 행사 소개서도 다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