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4. 26. 17:54

올스타, 신규 FPS게임 어나더데이 계약 체결

KTH ‘올스타(www.allstar.co.kr)’는 퀸스소프트와 온라인 FPS게임 ‘어나더데이(Another Day : The Only Squad)’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했다고 24일 밝혔다.

차세대 FPS 전용 엔진인 ‘주피터EX’를 탑재한 ‘어나더데이’는 근 미래를 배경으로 밀리터리와 SF 장르를 넘나들며, 사실적인 그래픽과 새로운 전투시스템을 선보일 온라인 FPS 게임이다.

‘주피터EX’ 엔진은 최고의 물리엔진으로 손꼽히는 ‘하복(havok)’을 기본적으로 내장하고 있어 현실에 가까운 물리효과를 구현할 수 있으며, 온라인에서도 PC게임에 버금가는 수준 높은 그래픽을 구사함은 물론이고 사양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

KTH 성윤중 본부장은 “밀리터리 일색인 국내 FPS 게임시장과 유저들에게 큰 충격을 안겨줄 웰메이드(well-made) 게임”이라며, “최고의 게임을 서비스하게 된 만큼, 최상의 서비스로 FPS 게임시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퀸스소프트 신금철 대표는 “‘퀘이크’ 개발자가 직접 개발에 참여한 ‘어나더데이’는 모든 면에서 지금껏 국내에 선보인 FPS를 뛰어넘는 게임”이라며, “KTH와 함께 대한민국 FPS게임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려, 세계에서 인정 받는 FPS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어나더데이’는 ‘올스타’(www.allstar.co.kr)를 통해 상반기 클로즈베타테스트를 실시하고 올 하반기에 오픈베타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