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10. 18. 09:59

아틀란티카, 북미 MMORPG 인기순위 1위 올라

- ‘MMORPG.com’에서 유저가 뽑은 인기게임순위1위
- 턴방식 전략전투로 북미 시장 매료

게임개발, 서비스 전문업체 ㈜엔도어즈(대표 조성원)는 자사의 미국 현지 법인 엔도어즈 인터렉티브(대표 Peter Kang)를 통해 북미에서 공개테스트 중인 ‘아틀란티카’가 북미의 유명 게임웹진 ‘MMORPG.com’에서 유저가 뽑은 인기게임순위 1위에 올랐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달 25일 북미 공개테스트에 돌입한 아틀란티카는 PC패키지 및 콘솔 게임에서 주로 사용하는 ‘턴방식 전투’를 MMORPG에 과감하게 도입하여 기존 게임들과 확실히 차별화된 게임성을 선보임으로써 공개테스트 전부터 쟁쟁한 온라인게임 대작들을 제치고 북미 유명 게임웹진에서 기대게임순위 1위에 오르는 등 큰 반향을 몰고온바 있다.

또한, 완성도 높은 게임성을 바탕으로 북미 시장 유저들의 성향과 취향을 고려한 철저한 현지화 작업과 더불어 유저들과의 지속적이고 신속한 운영서비스로 호평을 받고 있으며, 이를 반영하듯이 북미 유명 게임웹진 ‘MMORPG.com’에서 유저들로부터 최고 점수를 받으며 유저가 뽑은 인기게임 순위 1위에 오르는 저력을 보였다.

‘MMORPG.com’에 닉네임 ‘smb64’를 사용하는 한 유저는 ‘이 게임을 하기 전에 꼭 목욕을 하라. 왜냐하면 한번 시작하면 오랫동안 빠져나오지 못할 것이다’라는 글을 남겼으며,  ‘crankyz’라는 유저는 ‘이 게임은 혁신적인 트랜드세터 게임이며 MMORPG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갈 것이다’, ‘raygun82’를 사용하는 유저는 ‘이 게임은 최고다! 가장 재밌게 플레이 해본 게임이다’, ‘Elwyne’라는 유저는 ‘어제 심심풀이로 시작했는데 완전히 중독됐다. 그래픽이 정말 멋지다. 용병 만세!’라는 글을 남기며 아틀란티카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엔도어즈 조성원 대표는 “한국 뿐만 아니라 북미에서도 아틀란티카의 게임성을 인정 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아틀란티카를 즐기는 북미 유저들의 성원에 부응하여 더욱 재미있고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