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6. 28. 20:37

'스포어' 드디어 공개~!!!!






- 9
월 정식 발매를 앞두고 카운트 다운 돌입

 

 

[EA코리아 제공] 레드우드 시티, 캘리포니아, 서울 – 2008 6 18일 – 게이머들의 상상력, 그 한계를 자극한다! EA코리아(대표 한수정)는 금일 EA MAXIS 스튜디오의 금세기 최고의 역작인 <스포어 크리처 창조기>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스포어>(SPORE)는 전 세계 3대 개발자인 ‘윌 라이트(Will Wright)의 팀이 약 7년의 개발 기간을 거쳐 만들었으며, 게이머들 사이의 가장 기대되는 게임으로 손 꼽히는 게임 중 하나이다.

 

PC로 발매되는 <스포어 크리처 창조기>는 전 세계에 있는 친구들과 자신들이 만든 SPORE의 크리처들을 공유하며,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창조적인 제작 툴로, 풀 버전은 EA 스토어 (www.ea.co.kr/eastore) 에서 10,000원에 구입해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무료 체험 버전은 오늘 EA 코리아 홈페이지 (www.ea.co.kr)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스포어 크리처 창조기>의 무료 체험 버전은 창조기 정식 판매 버전의 25%에 해당하는 부분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으며, 크리처(Creature)라는 사전적 의미처럼 자신만의 창조물을 만들어 볼 수 있는 툴이다. 크리처들을 생성하고 모양과 색상을 바꾸며,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는 것들이 특징. 자신이 만든 크리처들은 정식 버전 발매 시에 불러들여 번식과 함께 자신만의 종족으로 키워 나갈 수 있다.

 

<스포어 크리처 창조기>는 자신이 만든 창조물들을 직접 움직여 보고 사진을 찍고, 동영상을 만들 수 있으며, 버튼 하나로 온라인 상의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게이머들은 전 세계 SPORE의 모든 창조물들이 집합되는 아주 특별한 공간인 Sporepedia(스포피디아)에 창조물들을 업로드 하여 온라인 유저들 간의 다양한 의견을 교류하거나 다른 유저들의 창조물들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수석 개발자이자 Maxis스튜디오 총괄인 Lucy Bradshaw(루시 브래드쇼)는 “오늘은 SPORE가 현실 세계에 선보인 역사적인 날입니다. <스포어 크리처 창조기>로 어떤 창조적이고 직관적인 창조물을 만들어 낼 수 있는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 세계 유저들이 Sporepedia™를 통해 자신들이 만들어 놓은 창조물들을 공유하게 되기를 학수고대 하고 있습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SPORE YouTube™ 와의 프로모션을 하고 진행하고 있으며, 단 두 번의 마우스 클릭을 통해 자신들의 창조물을 YouTube™ 에 업로드 하고, 커뮤니티를 통해 의견을 공유하게 된다. SPORE YouTube 채널은http://youtube.com/spore.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즈 시리즈의 제작 팀이 만든 금세기 최고의 기대작인 SPORE는 플레이어들에게 자신만의 우주를 선사할 예정이다. 세포에서 시작하여 생명체를 만들고 부족을 꾸리고, 자신의 문명을 건설하고 다른 게이머들이 만든 문명을 탐험하는 SPORE는 생명, 창조, 문명, 과학, 건설, 그리고 심지어 UFO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형태의 우주를 보여 줄 예정이다.

 

<스포어 크리처 창조기>의 데모 버전은 전체 이용가이며,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풀 버전은 10,000원으로 EA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9 7 PC, Nintendo DS™ 버전으로 발매 될 예정이다. 데모 버전의 다운로드는 EA코리아 홈페이지 www.ea.co.kr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