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4. 26. 19:40

또 다른 스포츠 ‘NBA스트리트온라인’은 어떤 게임?

EA의 색 다른 길거리 스포츠 시리즈 'NBA 스트리트' 시리즈가 온라인으로 출시된다. 바로 네오위즈게임즈와 EA코리아가 공동 개발해 오는 4월28일 첫 클로즈 베타 테스트로 게이머들에게 선을 보이는 'NBA스트리트온라인'이 그것.







이번에 공개된 'NBA스트리트온라인'은 Xbox360용으로 국내에 정식 발매된 길거리 스포츠 게임 'NBA스트리트 홈코트'를 온라인용에 맞게 개선, 개발한 게임이다. 특히 비디오 게임기 가진 게임성과 온라인 특유의 성장 재미, 커뮤니티 기능들이 대폭 강화돼 기존 시리즈의 재미는 물론 온라인의 재미까지도 느낄 수 있다.

게임 모드는 원작의 모드와 동일하다. 기본적으로 게이머는 자신의 캐릭터를 제작하게 되고, 이후 다른 플레이어들과 함께 대결을 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캐릭터를 만들 때는 스타일에 맞춰 슛, 블로킹, 덩크, 스피드, 힘 등 자신의 주 능력치를 선택하고, 이후에는 성별, 외모 등을 변경한다.







캐릭터가 제작된 후에는 자신과 함께 할 컴퓨터 팀원을 선택하거나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팀을 구성돼 다른 게이머와 길거리 농구를 즐길 수 있다. 최대 참여가 가능한 인원은 총 6명이며, 팀을 구성해 1대1로 싸우거나 3명의 플레이어와 3명의 인공지능 간의 대결도 된다.

게임의 룰은 방장이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다. 일반적인 게임들이 한정적인 룰을 제공하는 것에 반해 'NBA스트리트온라인'은 3점 슛으로만 점수가 나는 경기, 또는 덩크슛으로만 점수가 나는 경기 등 다양한 조건을 설정할 수 있으며, 제한적인 룰을 넣는 것도 할 수 있다.

덕분에 이 게임에는 평소 농구와는 다른 화려한 액션 연출이 된다. 3점 슛을 골대를 보지 않고 던지거나, 비보이 댄스 못지않은 현란한 트릭, 말도 안 되는 높은 점프력으로 사정없이 내려찍는 덩크, 골대를 밟고 점프해 찍는 덩크 등 눈을 즐겁게 해주는 수많은 요소들이 준비됐다.

비디오 게임기가 가진 시스템도 고스란히 이 게임 속에 들어 있다. 비디오 게임 시리즈에서 선보여 큰 인기를 끈 게임 브레이크 시스템은 트릭과 패스 등의 다양한 동작이 연결된 이후 사용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평상시에는 쓸 수 없는 강력한 덩크나 3점 슛을 쓸 수 있으며, 트릭이나 특정 행동으로 최대 4점을 한 번에 내는 것도 가능해 일발 역전도 노릴 수 있다.







이중 가장 눈에 띄는 시스템은 래시피 시스템. 게이머들은 자신이 경기를 하면서 얻게 되는 다양한 아이템을 이용해 평소에 구입할 수 없는 오리지널 제품을 제작할 수 사용할 수 있으며, 특정 레시피는 보스 배틀이라는 독특한 소재로만 획득돼 색다른 재미를 준다.

또한 실제 NBA 선수들 30여 개 팀, 120여명의 선수, 실제 유명 코드 30여종이 등장하며, 아디다스, 나이키, 퓨마 등의 유명 스포츠웨어 브랜드의 실제 제품들도 게임에 등장해 게이머들에게 현실 못지않은 재미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NBA스트리트온라인'은 4월28일 첫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고, 5월27일 오픈 베타 테스트에 들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