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5. 1. 20:27

기대작 '스포어', 미리 체험 가능한 크리처 크리에이터 공개



EA와 Maxis는 금일(30일), 9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PC용 시뮬레이션 게임 '스포어'의 크리처 제작 시스템인 '크리처 크리에이터'(Creature Creator)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데모 버전과 정식 리테일 버전을 6월17일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매되는 '스포어 크리처 크리에이터'는 '스포어'의 핵심 시스템인 크리처를 마음껏 제작해볼 수 있는 툴로, '스포어'의 주요 특징과 자신만의 창작 크리처를 제작해 '스포어'의 자유도와 재미를 간접적으로 경험해볼 수 있는 게임이다.

Maxis의 수석 디자이너 윌 라이트(Will Wright)는 "드디어 전 세계 게이머들이 '스포어'의 독창적인 툴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게이머들이 만든 다양한 피조물들은 올 9월에 출시될 '스포어'의 정식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스포어 크리처 크리에이터'의 무료 데모 버전은 '스포어' 홈페이지(www.spore.com)에 접속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데모 버전은 '스포어'에서 창조물을 만드는 전체 기능 중 25%를 사용해 무한하게 창조물을 구상하고 만들 수 있으며, 그들에게 일부 동작을 구동 시킬 수 있다.

'스포어 크리처 크리에이터'의 정식 리테일 버전은 북아메리카에서 $9.99, 대부분의 유럽 국가에서 ??9.99에 판매될 예정이며, 이 버전에서 창조물을 만드는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심즈'의 개발자가 만들어 많은 기대를 불러일으키는 게임인 '스포어'는 게임을 통해 자신만의 창조물을 만들고 진화 시키며 부족을 이루고 문명을 창조할 수 있도록 한 신개념 창조 게임으로 게임 속 모든 세계를 다듬고 다른 게이머가 만든 우주를 탐험할 수 있는 고유한 우주를 만들 수 있도록 해 무한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